에어컨만큼 시원한데 전기세 적게 나오는 가성비 냉풍기 10
여름의 더위를 삭힐 수 있는 가장 유효한 방법은 에어컨을 활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날로 상승하는 전기 요금의 부담 때문에 에어컨을 갖추고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이들이 많다. ‘냉풍기’는 이런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름 가전이다. 선풍기와 에어컨의 장점을 살린 냉풍기는 에어컨에 비해 저렴하면서도 전력 소모는 10분의 1에 지나지 않아 최근 보급이 확산되는 추세다. 지금부터는 가성비의 측면에서 고려할 만한 냉풍기 제품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엔뚜마노 리모컨형 냉풍기 EM-C10T
앱스토리몰에서 만날 수 있는 가성비 냉풍기인 ‘엔뚜마노 리모컨형 냉풍기 EM-C10T’는 2중 필터로 여과되고 2번 냉각되어서 더욱 깨끗하고 시원한 공기를 누릴 수 있는 제품이다. 액체가 증발하면서 주변의 열을 빼앗아 공기를 냉각시키는 친환경 더블 기화 냉각 방식으로 구동된다. 리모컨과 터치를 활용해 3단계로 풍속을 조절할 수 있으며, 고정 가능한 이동식 바퀴가 탑재돼 제품을 옮기기도 편하다. 앱스토리몰 판매가는 49,800원이다.
한경희 리모컨형 에어쿨러
‘한경희 리모컨형 폭포 얼음 대용량 3면파워 AI 기능 에어쿨러 냉풍기’는 잔고장이 없고 내구성이 좋은 저소음의 일체형 원형팬을 탑재한 제품이다. 바람을 일으키는 회전 날개가 없어 공기의 흐름이 부드럽고 작동 시에 조용하다. 특수 종이로 제작된 기화 냉각 필터를 적용했으며, 먼지와 이물질도 여과하기에 쾌적한 공기를 즐길 수 있다. 물은 물론 얼음팩을 넣어 더 시원하게 이용할 수도 있다. 공식몰 판매가는 142,900원이다.
밀리빙 에어쿨러
‘밀리빙 냉풍기 에어쿨러’는 특수 수중 모터를 적용한 제품이다. 수중 모터로 수조에서 물을 끌어 올린 후, 상부 급수판에서 기화 냉각 필터로 물을 보내 냉각된 바람을 제공한다. 전면 통풍구를 넓게 배치해서 더욱 시원하고 강력한 바람을 느낄 수 있다. 선풍기 모드, 냉풍 모드의 두 가지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작동 시의 소음도 40㏈로 작은 편이기에 쾌적하게 쓸 수 있다. 공식몰 판매가는 189,000원이다.
한일 듀얼 냉풍기
‘한일 듀얼 냉풍기’는 좌우로 최대 80도의 각도로 회전하는 듀얼팬을 탑재한 제품이다. 덕분에 집 안 구석구석까지 시원한 바람을 보낼 수 있다. 주변 열을 흡수할 수 있는 촘촘한 트리플 냉각 패드를 적용해 빠르게 공기를 식힐 수 있다. 팬의 소음을 최소화해서 에어컨보다 조용한 평균 40㏈ 수준의 소음으로, 조용하고 시원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288,000원이다.
매직쉐프 BLDC 2구 냉풍기
‘매직쉐프 BLDC 2구 냉풍기’는 30리터의 대용량 물탱크를 탑재해, 물을 자주 넣지 않아도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전면 수위 확인창으로 남은 물의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가스를 사용하지 않는 기화 냉각 방식을 이용해서, 인체에 무해하고 깨끗한 바람을 만들어낸다. 특수 종이로 제작된 기화 냉각 필터를 탑재해서 시원함은 물론 실내의 냄새까지 잡을 수 있다. 공식몰 판매가는 238,000원이다.
스카이로켓 제트기화 대형 냉풍기
스카이로켓의 ‘제트기화 냉각 AI 시스템 대형 냉풍기’는 내부에 온도 센서를 장착해, 주변 온도를 인식하고 자동으로 적절한 풍속을 설정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공기 중으로 음이온을 방출해서 살균과 공기 정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먼지 필터와 워터 필터가 이중으로 미세먼지를 걸래내 깨끗한 공기를 만들고, 바람은 시원하게 만들 수 있다. 작동 시 소음은 28㏈ 수준이다. 공식몰 판매가는 219,000원이다.
시즘 쿨윙 냉풍기
‘시즘 쿨윙 냉풍기’는 256엽 송풍구로 풍속과 냉방력을 높인 제품이다. 본체는 타워형 디자인을 채택해서 소음과 부피의 부담을 줄였다. 송풍구의 길이는 50㎝ 수준으로, 공간 전체를 빠르게 냉방할 수 있다. 한 번의 급수로 최장 18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수조의 용량은 5리터로 물을 자주 채우는 번거로움 없이 쓸 수 있는 편리한 제품이다. 시즘 쿨윙 냉풍기의 공식몰 판매가는 198,000원이다.
이노크아든 저소음 듀얼냉각 냉풍기
이노크아든은 조용하면서도 시원한 ‘저소음 듀얼냉각 냉풍기’를 출시했다. 폭포 기화 방식의 냉각 필터가 양방향으로 적용돼 공기를 보다 빠르고 넓게 식히며, 3면 냉각 필터 구성으로 바람이 닿는 모든 방향에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필터는 친환경 종이 소재를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고 교체 또한 용이하다. 바람의 세기는 8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바람 모드는 3가지를 지원한다. 공식몰 판매가는 99,900원이다.
끌리젠 냉풍기
‘끌리젠 냉풍기’는 최근 리뉴얼 출시됐다. 최대 바람 세기를 높이고, 얼음 팩의 개수를 추가했다. 최대 24단계의 바람 세기를 지원하며, 업그레이드를 통해 동일 단계에서 최장 15m의 거리까지 바람을 보낼 수 있다. 제공되는 얼음 팩의 양 또한 증가했다. 최대 4개를 냉풍기에 넣을 수 있으며, 모두 넣었을 때 더 강하고 시원한 바람을 만끽할 수 있다. 끌리젠 냉풍기의 공식몰 판매가는 219,000원이다.
신일 트윈 에어쿨러
‘신일 트윈 에어쿨러’는 편리한 4방향 이동식 바퀴를 채택해, 어디든 자유롭게 옮길 수 있는 제품이다. 멀리서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무선 리모컨을 제공하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본체 상단에 수납할 수 있다. 코드의 길이는 1.8m로 사용하기에 넉넉하며, 직관적인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적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스팩은 최다 6개를 수납할 수 있다. 공식몰 판매가는 278,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