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30 6

예의 있는 이별 연인에게 제대로 이별 통보하는 방법

사진: sbs '괜찮아 사랑이야' 외로운 마음에 봄이 찾아오듯 누군가와 사랑에 빠진다. 내 옆에 그 사람만 있다면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 무엇이든 이룰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다. 우리는 서투르지만 서로를 바라보는 눈빛에 진심을 담아 사랑을 고백하고 연애를 시작한다. 그의 웃는 모습과 밥 먹는 모습과 한 통의 문자에도 가슴이 설렌다. 두 사람은 이 마음 절대 변치 말자며 서로의 손을 잡고 약속 한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며 서서히 나와의 맞지 않는 부분이 생기거나 보이지 않던 단점이 보이는 등의 이유로 결국 이별이 찾아오게 된다.모든 비밀을 공유하는 가장 가까운 사이였지만 이제는 남보다도 못한 사이가 되려고 한다. 한때 사랑했던 연인과 이별을 준비할 때, 어떻게 하면 좀 더 현명하게 그 관계를 마무리 지을..

연애·결혼 2025.06.30

연인과의 이별 조짐, 사랑하는 마음이 식어갈 때 하는 행동들

열정적으로 사랑했던 마음은 온데간데없고 사랑의 유통기한이 끝나가고 있다는 것을 눈으로 증명해주는 행동들에 결코 오지 않을 것 같던 이별이 다가오고 있음을 직감하게 될 때가 있다. 하지만 상대가 자신에게 마음이 식어가고 있다는 갖가지 신호들을 알아채지 못한다면 한순간에 다가온 이별 통보를 받아들이기가 더욱 힘들어지게 된다. 그렇다면 연인 사이 상대방에게 마음이 식어갈 때 하는 눈에 띄는 행동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가장 알기 쉬운 10가지 행동에 대해 소개한다. 만남/연락 횟수가 줄어든다 연애 초기에는 하루 종일 붙어있어도 보고 싶었는데, 어느새 상대방에 대한 마음이 멀어지게 되면 자연스레 만남과 연락 횟수가 줄어들기 마련이다. 오늘은 바빠서, 내일은 회식이 있어서 등의 핑계를 대며 만남을 지연한다면 상..

연애·결혼 2025.06.30

운전자들의 안전운전을 방해하는 '이것'

운전을 하다 보면 다양한 사건사고를 접하게 된다. 교통사고의 가장 큰 원인은 운전자가 교통법규를 준수하지 않아서 발생한다. 하지만 무심코 지나쳤던 작은 행동 하나가 운전자들을 위험에 빠뜨리는 경우도 있다. 평소에 운전자들이 인식하지 못하고 지나치는 '이것'은 과연 무엇일까?​하이힐사진: SBS ​하이힐을 신고 시속 80km로 주행할 때 운전자가 갑작스러운 위험을 인지하고 급제동을 하기 위해 브레이크를 밟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운동화를 신고 운전했을 때보다 2~3초가량 더 소요된다고 한다. 이는 소주 두 잔을 마셨을 때와 비슷한 반응 속도로, 이를 주행거리로 환산할 경우 무려 13m의 차이가 발생한다. 하이힐을 신고 운전할 때 제동거리가 길어지는 이유는 브레이크를 밟을 때 하이힐의 높은 굽 때문에 지지대 역..

자동차 2025.06.30

당 관리가 필수인 요즘 편의점에서 사 먹는 인기 저당 식품

최근 수년간 이어진 나트륨, 당류 저감 트렌드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편의점, 식품제조사 등은 로스펙 푸드(low-spec food)에 집중해 신제품을 계속 출시하고 있으며, 정부 또한 ‘나트륨, 당류 저감화 종합 계획’을 수립해 진행하고 있다. 로스펙 푸드는 과자, 빙과류, 음료에 이어서 최근에는 소스를 비롯해 식품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이다. 지금부터는 최근 출시된 저당 제품을 모아서 소개하고자 한다. 해태 부라보 바닐라 라이트 빙그레 해태아이스는 당 함량을 낮춘 ‘부라보 바닐라 라이트’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알룰로스를 활용해 평균값 대비 당 함량을 60% 낮췄으며, 열량은 250㎉다. 기존 부라보 바닐라의 맛을 유지하면서도 당과 열량의 부담을 줄였다. 제품 패키지는 채도를 낮..

푸드 2025.06.30

고양이가 관절염에 좋다? 고양이에 관한 놀라운 속설

고양이는 오랜 시간 사람과 함께 생활한 동물로 전해진다. 야생 고양이들의 가축화는 메소포타미아, 이집트 문명의 발상지에서 진행된 것으로 전해진다. 우리나라에는 4세기 후반 중국에서 불교가 전래되면서 들여온 것으로 추정된다. 세계 어느 곳에서건 사람과 오래 생활한 만큼, 고양이를 둘러싼 속설도 많다. 지금부터는 전 세계 곳곳에서 이야기되는 고양이에 대한 속설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네덜란드 ‘고양이 앞에선 비밀을 입에 담지 마라’ 네달란드에서 고양이는 사람의 마음 속까지 훤히 들여다볼 수 있는 요물로 통한다. 단순히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사람이 숨기고자 하는 비밀을 곳곳에 떠들고 다니는 수다쟁이로도 여겨진다. 아마도 고양이들이 모여서 서로 소리를 내며, 마치 이야기를 나누는 듯한..

재미 2025.06.30

아침에 혈당 스파이크 걱정 없이 먹는 저당 시리얼 추천 10

바쁜 아침을 빠르고 든든하게 챙겨서 먹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시리얼’을 활용하는 것이다. 다만 일반적인 시리얼은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에게는 추천하기 힘들다. 맛을 내기 위해서 다량의 당류가 쓰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단맛을 내면서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저당 시리얼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지금부터는 당류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저당 시리얼 제품을 모아서 소개하고자 한다. 농심켈로그 프로틴 그래놀라 제로슈거 농심켈로그는 제로 슈거 시리얼 신제품 ‘르포틴 그래놀라 제로슈거’를 출시했다. 프로틴 그래놀라 제로슈거는 당 걱정 없이 건강한 시리얼을 즐길 수 있도록 원료 구성 단계부터 세심하게 설계됐다. 통귀리, 현미, 흑미 등 당 함량이 낮은 통곡물을 엄선해 그래놀라를 구성하고, 설탕..

푸드 2025.06.30